맛자랑 유명한집

[스크랩] [부산광안동맛집]양념/간장게장정식 밥도둑으로 유명한 ~~~ 이하정꽃게정식

° 키키 ♤ 2013. 10. 11. 23:33

간장게장/양념게장
그중 간장게장이란 간장에 각종 야채를 넣고 다려서 간장을 준비하고
깨끗이 씻은 게에 다린 간장을 넣고
몇일 숙성하고 다시 그 물을 끓여서 식혀 다시 넣고....
몇번의 정성을 들어야 제대로 맛이 나는 그런 요리랍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이런 정성들인 양념/간장게장 정식 만드는
전문점 부산의 "이하정꽃게정식" 식당을 소개할려구 합니다.

 

오늘은 우리친구들의 곗날입니다.
그래서 전번에 부산맛집기행 번개모임때 한번들여서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참 맛있다라는 생각중에 우리친구들의 계가 다가오는데 나보고 장소를 물색하라고
하니 얼시구나좋다~~~
친구들에게 밥도둑이라는 꽃게에 술한잔하자고 꼬셔서 예약을 정하고 이하정꽃게정식집으로
장소를 정했습니다.
그날이 오늘입니다.
가게가 안쪽으로 많이 들어왔어 그런지 친구들은 찾아오는데 많이 찾기가 힘든모양입니다.
자꾸 전화도 자주오고 그러네요.
밖으로 데리러 나가고 해서 이제는 다찮네요.
자 10명분을 주문해봅니다.
이하정꽃게정식 포스팅 시작합니다.
잘보시라니까요 ㅎㅎㅎ

 

 

 간장문어숙회

쫄깃하니 담백함도있고 간도 맞고 맛이 끝내주네요.

우리친구들이 술안주로 이것만주로

먹는바람에

계속해서 추가를 3번이나

문어 동이 안났나 몰라~~~ㅎㅎㅎ

(그리고 문어숙회는 살아있는 문어를 끓인 간장을 그대로 붓는다고 하시네요~)

 

 

양념게장

이것은 우리집사람하고

친구들 집사람들이 계속해서 또 추가~~~ 

완전히 밥도둑입니다.

손으로 쥐고서 속살까징 빨라먹고 ~~

남은 양은 숟가락으로 박박 긁어밥과같이 먹네요 ㅎㅎㅎ 

 

간장게장

암게장이라 알들이  곽차있어요. 

 

이쁜여사장님께서

친구들 술안주가 부족할까봐~

특별히 구수한 꽃게된장을

해주네요.

술안주하시라구요.

너무 감사했어요.

이러니 다음에 또 안가고 베겨요~~~ 

 

정식에 나오는 기본찬들 ~

반찬 12가지는 계절별로 조금식 바뀐다고 합니다.
제가 올린 사진에 반찬이 없다고 하시면 아니되옵니다.

 

 

 

 

 메뉴판 

 

 

 

 

01

상호

 이하정꽃게정식

02

전화 번호

 051-909-6100

03

위치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120-269 (BHS 한서병원 앞 인디안 아울렛 골목 안)

04

휴무일

 매월 첫째 월요일

05

영업시간

 아침 11:00~ 저녁10:00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하구요...

07

주차장

 적당하곳에 주차~

 

가격이 너무 싸고 맛도 좋고 그래서 우리집사람과 애들이 너무좋아해서
몇번이고 포장해왔다
여름철이면 부산 광안리에 오시는분은 저렴하고 맛있고 밥도둑인 암꽃게장를
먹으로 함가보시길 ~~~

 

오늘은 우리친구하고 곗날이라

눈치도 봐야되고 또 같이 어울려서

술도한잔해야되고 해서

집사람도 친구집사람들도 보고하니

사진찍기가 뭐해서 대강찍어서 올렸음 ~

그느낌 아시겠죠~~~

 

키키선화골드 입니다..
선화골드를 클릭하시면 매혹의 눈부심과 변치않는 아름다움의 약속이 시작됩니다.
귀금속의 명가 선화골드
http://cafe.daum.net/shunhwagold

 

출처 : 선화골드의 모든것
글쓴이 : 키키선화골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