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그대 그리고 나

[스크랩] 행복한 유머

° 키키 ♤ 2011. 6. 14. 18:58

 

성공을 못하는 사람들

 

성공을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자신이 실패한 이유를 잘 알고 있으며
그것에 대한 완전한 핑계거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핑계는 논리적이어서 거의가 그것이 맞다고 생각되는 것들뿐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들이 아무리 교묘하게 핑계를 댄다고 해도
그것으로 행복해질 수도 없으며 부를 이루지도 못한다는 사실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성공을 하고 싶은가, 하기 싫은가를 분명하게 하는 것이다.

 

어느 정신분석의 권위자가 대표적인 핑계의 리스트를 만들었기에 이를 소개한다.
이 리스트를 분석하면서 자기 분석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한다.
당신은 이러한 핑계를 댄 적이 없는지 생각해 보라. 그리고 이 핑계가 아무리
그럴듯하게 보였다 해도 결코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만일 아내와 가정만 없었다면...
* 만일 좋은 연줄이 있었다면...
* 만일 돈이 좀더 많았다면...
* 만일 대학을 나왔다면...
* 만일 보다 좋은 회사에 근무하고 있었다면...
* 만일 몸이 건강했더라면...
* 만일 시간이 좀더 있었다면...
* 만일 운이 따라주었다면...
* 만일 미움을 받고 있지 않았더라면...
* 만일 만일 좀더 젊었다면...
* 만일 부잣집에 태어났다면...
* 만일 좀더 능력이 있었다면...
* 만일 말주변이 있었다면..
* 만일 그때 그것을 하고 있었다면...
* 만일 누군가가 도와 주었다면...
* 만일 가족들의 이해가 있었다면...
* 만일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 만일 자유로운 몸이었다면...
* 만일 나의 재능을 인정받을 수만 있었다면...
* 만일 방법만 알고 있었다면...
* 만일 반대하는 사람이 없었다면...
* 만일 좀더 좋은 사람과 결혼을 했더라면...
* 만일 자신감이 있었다면...
* 만일 운이 다시 돌아온다면...
* 만일 나에게 과거만 없었다면...


만일 자기의 참 모습과 직면하는 용기만 있으면
자신의 결점을 알고 개선하여 성공할 수 있다.
또, 과거의 실패 중에서 이익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즉, 자기 약점만 알고 있으면 우리들은 어디에서나 배울 수 있다.
그것에 비해 자기를 분석하지 않고 얼렁뚱땅하려고 하거나
핑계거리만을 생각한다면 누구든 자기를 성장시킬 수 없다.
-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꿈 나의 인생' 중에서

 

행복한 유머

 

  좋은 소식.나쁜소식..환장할 소식 
- 좋은 소식 : 남편이 진급했다네.
- 나쁜 소식 : 그런데 비서가 엄청 예쁘다네.
- 환장할 소식 : 외국으로 둘이 출장가야 한다네.

 

- 좋은 소식 : 아이가 상을 타왔네.
- 나쁜 소식 : 옆집 애도 타왔네.
- 환장할 소식 : 아이들 기 살린다고 전교생 다 주었다네.

 

- 좋은 소식 : 쓰레기를 종량제 봉투 없이 슬쩍 버렸네.
- 나쁜 소식 : 그 장면이 CCTV에 잡혔네.
- 환장할 소식 : 양심을 버린 사람 편으로 9시 뉴스에 나온다네.

 

- 좋은 소식 : 살다 첨으로 남편이 꽃을 가져왔네.
- 나쁜 소식 : 그런데 하얀 국화꽃만 있네.
- 환장할 소식 : 장례식장 갔다가 아까워서 가져온 거라네.

 

- 좋은 소식 : 싼 가격에 성형수술 된다네.
- 나쁜 소식 : 수술이 시원찮아 다시 해야 한다네.
- 환장할 소식 : 뉴스에서 돌팔이라고 잡혀갔다네.

 

<여자의 자존심>
성경에 대한 수업 중 딴짓을 하던
여대생에게 질문을 던진 교수...
“학생, 최초의 남자가 누구지..??”
그러자
그 여학생은 분노에 찬 얼굴로 딱 잘라 대답했다....
“그건 제 프라이버시이기 때문에
대답할수 없습니다...!!!”

출처 : 한마음 그대 그리고 나
글쓴이 : 한마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