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말씀

[스크랩]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 키키 ♤ 2012. 4. 4. 11:45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 아모스 5:6~5:15 ]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그렇지 않으면 그가

불 같이 요셉의 집에 임하여 멸하시리니 벧엘에서 그 불들을

끌 자가 없으리라.. (암 5:6)

묵상내용

‘포세이돈 어드벤처’라는 유명한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호화 유람선의 침몰과정을 그린 것으로, 대서양을 항해하던 포세이돈호가 갑작스런 해일로 전복되자, 배 안에 있던 사람들은 세 부류로 나뉩니다.
대다수는 승무원의 말만 믿고 가만히 앉아 구조를 기다립니다. 그러나 배는 곧 물에 잠겼고 가만히 구조를 기다리던 사람들은 모두 목숨을 잃었습니다.
어떤 이들은 살기 위해 뱃머리를 향해 갑니다. 문제는 뱃머리가 이미 물에 잠겼는데도 그들은 고집을 부리며 계속 그쪽으로 갔고, 결국 그들도 구조되지 못했습니다.
남은 몇 사람은 승객의 한 사람이었던 스콧 목사를 믿고 배의 꼬리 부분을 향해 갑니다. ‘과연 살 수 있는 것일까’하는 끊임없는 의심과 원망섞인 두려움이 있었지만, 스콧 목사의 확신은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었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스콧 목사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믿고 따라온 사람들을 생명의 길로 인도합니다. 그리고 포세이돈호의 생존자들은 오로지 그들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의 배경인 아모스 선지자의 시대, 곧 여로보암 2세가 다스리던 북이스라엘은 절정의 시대를 맞았습니다. 모든 부귀영화는 솔로몬 시대와 비교될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그 부유함 때문에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잃어버렸고, 이스라엘에 가득한 온갖 죄악은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불렀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멸망을 예고하셨습니다.
이미 처참한 심판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동시에 기회를 허락하십니다.
“너희는 살려면 선을 구하고 악을 구하지 말지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의 말과 같이 너희와 함께 하시리라(14절).” 만일 진실로 선을 구하기만 한다면 이스라엘에게 구원해주시겠다는 약속을 주시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만이 ‘유일한 구원’이시요, 극악한 세상에 생명의 문을 여십니다.
이 길은 곧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구원의 문입니다.
그 문에 들어간 자, 그 길을 걷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사순절이 시작됩니다.
죄로 죽어있던 우리를 살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며 끝까지 이 길을 걸읍시다.

 

오늘의 기도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희생이 나 때문임을 고백하오니,

그 은혜에 합당한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출처 : 영혼의 쉼터
글쓴이 : 스마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