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속담에 “네가 누리는 축복을 세어 보라”(Count your blessings)라는 말이 있습니다.누구에게나 삶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축복이 있다고 하는 말입니다.
미국에서 돈벼락 맞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미국의 미시건주 43세의 평범한 회사원 랄프 스테빈스입니다. 그는 복권을 샀는데 2억8백만 달러에 당첨되었습니다. 한국 돈으로 2천억 원이 넘습니다. 그런데 그는 얼마 후 갑자기 심장마비로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돈벼락을 맞긴 했지만, 그 돈을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생을 마친 것입니다.
하루 아침에 돈벼락을 맞아 부자가 된다고 다 축복은 아닙니다. 그 부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오히려 죄악과 방탕에 빠져 인생의 파국을 맞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은 단지 부자가 되는 것 뿐 아니라, 그 부를 잘 다스리고 누리며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1954년 고전영화 '화이트 크리스마스'에서 빙 크로스비는 걱정과 불면증을 치유하기 위해서, 야트막한 담장을 뛰어넘는 양들을 상상하고, 양들의 숫자를 세는 대신 당신이 받은 축복을 세어 보라고 합니다.
우리는 여러 면에서 축복 받아온 것들을 쉽사리 잊어버립니다. 배우자, 자녀, 친구들, 직업, 건강, 집, 부모형제, 종교 등등. 하늘, 별, 달, 들꽃, 새소리, 시냇물, 바람, 햇빛, 바닷가, 숲 등등. 생각하다보면, 금세 수십, 아니 수백 가지의 축복들이 떠오를 지도 모릅니다.
☗ 429장 찬송은 바로 우리의 찬송입니다.☗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약한 마음 낙심하게 될 때에/ 내려 주신 주의 복을 세어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세상 근심 걱정 너를 누르고 십자가를 등에 지고 나갈 때/ 주가 네게 주신 복을 세어라 두렴없이 항상 찬송 하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세상 권세 너의 앞길 막을 때 주만 믿고 낙심하지 말아라/ 천사들이 너를 보호 하리니 염려없이 앞만 보고 나가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새로운 은혜를 달라고 하기 전에 먼저 자기가 받았던 복들을 한 번 세어 보세요. 그 복들을 생각하면 감사가 절로 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한숨과 원망과 분노를 버리고 그 자리에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복을 진열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받은 복을 세어보는 것은 곧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내 미래를 밝은 쪽으로 끌어 들이는 원동력이 됩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적인 복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을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내려주셨습니다. <에베소서 1장 3절>
하나님이 당신을 위하여 무엇을 행하셨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용서받은 죄를 간과하지 마세요. 그것은 모든 복 가운데 가장 큰 복입니다. 당신이 받은 복들을 세어 보세요. 그것들을 말해 보세요. 당신이 그것들에 대해 얼마나 감사하는지 하나님께 말해 보세요. 그것들을 써 보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해보세요. 그러면 주께서 행하신 것이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오늘 하루는 걱정 대신 받은 복을 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에반스 / 축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