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뜨락

행복은 가꾸어 나가는 마음의 나무 (.)

° 키키 ♤ 2011. 2. 22. 01:21

 

 


 

 행복은 가꾸어 나가는 마음의 나무
나무가 자라기위해서 
매일 물과 햇빛이 필요하듯이
행복이 자라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진것이 없어 
보이는건 가진게 없는게 아니라
내 자신에게 만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야누스는 사는게 힘이 들때면 내 건강함에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웃음을
행복으로 보고 아무일도 없던 늘 그런 일상에도 감사합니다. 때론 뉴스에 나오는 일가족 교통사고에도 내 가슴을 쓸어 내리며 행복을 훔쳐보곤 합니다.
행복을 저금하면 이자가 붙습니다. 삶에 희망이 불어나는거지요. 지금 어려운건 훗날 커다란 행복의 그늘을 만들어 줄 것임을 믿습니다. 사람과 부대끼며 살아가는건 두려움이 아니라 행복의 자잘한 열매입니다.
썩은 열매는 스스로 떨어지고 탐스런 열매만이 살찌우게 됩니다. 행복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마음의 밑바닥에서 시들어가는 행복을 꺼내고 키우셔요. 할 수 있는 것을 하지 않으려는거.. 그것은 죄입니다.
누군가 나를 안타까운 맘으로 지켜보고 있다면 보여주셔요..그게 행복의 시작이 됩니다.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복해야만 합니다. 내 존재의 가벼움은 처음부터 없는거죠. 사랑받고 있음을 잊었나 봅니다..잠시.. 일상의 중독에서 벗어나 가을의 햇살과 만나보셔요.
세상은 다 그렇게 살아가는것 같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니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유하기 위해서만 사는게 아니라는걸.. 알고 있지요..사는 모습이 다 다르듯 .. 보는 눈도 달라져야 여러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한가지의 눈은 하나만 보게된다는거.. 가진 것은 언제든 잃을수 있지만
행복은 지킬 수도 느낄 수 있습니다. 쉽게 무너지는 마음은 당신의 모습이 아님을 잘 알고 있지요. 그 누구보다도 모두 행복 할 권리를 누려 보도록 해요. 우리 행복합시다.. 우리 행복합니다.. - 좋은 글 중에서-
제6회 행복 카페 정모 공지 합니다.

'행복의 뜨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은 가꾸어 나가는 마음의 나무  (0) 2011.02.25
행복한 생각이 행복한 말을 만든다 (.)  (2) 2011.02.23
잃어 버리고 사는 것 (.)  (0) 2011.02.12
돈은 돈다 (.)  (0) 2011.02.12
10 분의 기적 (.0  (0) 201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