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글 긴여운 * 행복 글

[스크랩] 나그네를 위한 일용한 양식 / 헨리 나우웬

° 키키 ♤ 2011. 11. 24. 02:17

< 나그네를 위한 일용할 양식 > - 헨리 나우웬 -

선택! 선택이 다름을 만든다.
두 사람이 같은 일을 당하여 심한 상처를 입었다.
그들은 그 일을 선택하지 않았다.
그냥 그들에게 그 일이 일어난 것이다.
그러나 둘 가운데 하나는 고마워하면서 그 일을 겪기로 선택하고
다른 하나는 투덜거리면서 그 일을 겪기로 선택한다.
이 선택이 그들과 그들의 가족과 친지들의 삶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을 마음대로 조정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그 일을 어떻게 해석하고 기억할 것인지는
어느 정도 우리 맘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
자기 인생을 위엄 있고 존귀하게 만들 것인지 아닌지가
바로 이 선택에 달려있다.

출처 : 사랑그리고행복
글쓴이 : 하늘이 원글보기
메모 :